보고서로 만나는 오프라인 마케팅 퍼널

a month ago   •   5 min read

By m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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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만' 유효했던 마케팅 퍼널

'마케팅 퍼널(Funnel)'이란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의 존재를 알게 된 순간부터 구매 시점까지 고객 여정의 각 단계를 묘사한 깔때기입니다. 고객 여정을 깔때기로 비유한 이유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알고 있을지라도 항상 구매로 이어지지 않고, 구매 전 단계에서 고객이 여러 이유로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퍼널은 고객이 어떤 단계에서 주로 이탈하는지를 도식화 함으로써, 현재 문제가 무엇인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더 좋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도록 도와줍니다.  많은 회사가 퍼널의 각 단계에서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많은 온라인 마케팅이 마케팅 퍼널의 개념을 따릅니다. 웹 상에서 남아 있는 고객의 로그 데이터를 다양한 온라인 분석 툴로 수집하고, 데이터를 통해 각 단계에서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아냅니다. 이러한 정보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합니다.

보고서로 만나는 오프라인 마케팅 퍼널

오프라인 마케팅 대부분은 아직까지도 데이터가 아닌, 직관과 경험에 의존해 고객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로그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쌓이는 온라인과 다르게, 오프라인에서 고객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기록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객의 여러 행동을 데이터로 바꿔주는 분석 툴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정량적 분석을 할 수조차 없습니다.

메이아이에서 고객에게 A.I. 마케팅 성과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마케팅 보고서는 오프라인 매장의 퍼포먼스를 마케팅 퍼널 관점에서 측정 및 분석합니다. 매장 입구 밖에서부터 제품과 계산대에 도달하기까지, 고객 여정의 각 단계에서 보여지는 고객 행동과 상태를 데이터로 보여줍니다.

오프라인 광고 효과도 이제 퍼널로 분석하세요.

온라인 광고업체는 마케팅 퍼널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곳 중 하나 입니다. 인터넷에 쌓인 로그 데이터를 수집해 노출 수, 클릭률 등의 수치로 광고 노출 효과를 측정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측정과 분석 덕분에 온라인 광고는 쉽게 ROAS(Return on Ad spending)를 계산하고, 날카로운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다르게, 오프라인에서는 광고 노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없습니다. 신촌 역에 설치된 광고를 몇 명이 봤는지 알기 위해서, 24시간 동안 이 앞을 지나가는 사람을 하나하나 세야 합니다. 또한, 이 중에서 광고를 관심 깊게 본 사람을 함께 세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오프라인 광고업체는 광고 노출 효과를 명확하게 말하기 어렵습니다.

오프라인 광고의 노출 효과를 측정 및 분석하기 위해, 많은 광고업계가 메이아이를 찾고 있습니다. A.I. 마케팅 성과 보고서가 광고 앞을 지나가는 사람과, 광고를 관심 깊게 본 사람을 알아냅니다. 온라인 광고 효과를 각 단계별로 분석하는 것처럼, 분석 리포트가 오프라인 광고의 단계 별 노출 효과를 알려줍니다.

분석 보고서의 샘플을 지금 당장 받아보고 싶다면, 페이지 맨 아래의 '문의하기'에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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