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유치 96% 편집샵의 비결, mAsh 데이터

2 months ago   •   3 min read

By m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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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랭크(Linkrank)는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편집샵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갖기 어려운 온라인 브랜드에게 제품을 진열할 수 있는 공간를 임대합니다.

많은 온라인 브랜드가 방문객 데이터에 만족하고, 입점 계약을 계속 맺고 싶어했습니다.

Problem

링크랭크 MD의 고민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온라인 판매로 인지도를 쌓은 뒤 오프라인 사업 진출을 고민하는 브랜드를 어떻게 유치할 수 있을까?

Solution

브랜드를 입점시키기 위한 영업 자료

   링크랭크는 입점을 희망하는 온라인 브랜드와 미팅을 할 때마다, 타겟으로 잡은 고객군이 얼마나 매장에 찾아오는지를 데이터로 보여주었습니다.

   휴대용 마시지건 브랜드는 40-50대 여성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싶어했습니다. 링크랭크는 매장 방문객 분석 기능을 통해 40-50대 여성 방문객 현황을 보여줬고, 마사지건 브랜드는 이 수치에 만족하며 입점 계약을 결정했습니다.

입점 효과의 수치를 보여주는 정기 보고서

   링크랭크는 입점을 희망하는 온라인 브랜드와 미팅을 할 때마다, 타겟으로 잡은 고객군이 얼마나 매장에 찾아오는지를 데이터로 보여주었습니다.

   휴대용 마시지건 브랜드는 40-50대 여성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싶어했습니다. 링크랭크는 매장 방문객 분석 기능을 통해 40-50대 여성 방문객 현황을 보여줬고, 마사지건 브랜드는 이 수치에 만족하며 입점 계약을 결정했습니다.


After mAsh

   마치 GA처럼, 오프라인에서도 구체적인 방문객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접한 많은 온라인 브랜드가 링크랭크에 입점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유치 가능한 브랜드 수의 최대 한도에 가깝게 입점시키며, 96%의 평균 입점률을 보였습니다.

   또한 입점 브랜드 대다수가 제공되는 고객 데이터에 만족했고, 계약을 더 연장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입점 브랜드 중 92%가 계약 연장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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