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아이’, 프리 A 시리즈 도약

12 days ago   •   5 min read

By mAsh

" 온/오프라인의 데이터 통합을 넘어,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만들자" 바로 메이아이가 지향하는 목표입니다.

웹사이트나 앱을 통한 마케팅과 영업이 필요한 기업 또는  판매자에게 방문자 분석은 너무나도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따라서 누가 더 빨리 더 정확하게 분석하고 해결안을 찾아 이를 다시 반영하여 효율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느냐가 마케팅과 영업의 성공을 가늠하는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방문객의 유입 경로, 방문 페이지의 체류 시간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도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의 방문객의 분석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이 문제제기에서부터 메이아이의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2021년 10월 인공지능 'mAsh'와  마케팅 리포트 'mAsh 리포트'를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분석 및 오프라인 매장의 주요 구역들에 대한 핵심 마케팅 성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을 위한 mAsh

메이아이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오프라인 매장 팀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확히 데이터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메이아이의 인공지능 매쉬의 핵심 모듈 'daram'과 'boram'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2020년 미국에서 3건의 특허 출원과, 2021년과 2022년에도 국내에서 각각 3건 2건 특허 등록 승인 등의 성과를 이루어 '복수 영역 검출을 이용한 객체 탐지' 기능으로 고도화 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해 매장 방문객 분석을 보다 더 세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지금 바로 히치하이커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 디자인, 시스템 엔지니어 등의 분야에서 채용이 활발히 진행 중이니, 메이아이의 성장 여정에 함께 해 주실 분들의 많은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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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World! We’re mAy-I.
방문객 데이터 애널리틱스 툴 매쉬를 만드는 영상 처리 인공지능 테크 스타트업 메이아이의 성장을 위한 여정에 함께할 동료를 기다립니다.

마치며

2019년 3월, 4명으로 시작한 메이아이가 프리 시리즈 A까지 도약할 때까지 믿어주시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항상 열정을 아끼지 않고 노력해 주신 임직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임직원과 소통하며 고객에 데이터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마케팅의 효율성과 최적화를 제안할 수 있는 "오프라인계의 구글 애널리틱스 매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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